다양한 장르의 링톤을 사용자들이 업로드하고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가서 Still Alive (Mirror's Edge OST)를 찾아보니 일부만 짧게 올려져 있는데 해당 mp3 파일을 사운드포지로 열어보니 볼륨이 60%(-6.0)로 줄여져 있었다.
핸폰에 올려 들어보니 깨져 들리지 않는 것이 아닌가! 이전 포스팅에서 포기했던 빠방한 사운드의 파일들을 벨소리로 만들어 이어폰 아니고 스피커로 바로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만빵! 작업 개시!
먼저 Mirror's Edge 사이트에 가서 링톤을 다운받았다. EA 기타 나라 사이트에서는 모두 로그인을 해야 링톤을 제공하나 ea.com 사이트에서 Mirror's Edge 를 따라가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만나게 된다.
18초와 22초 되는 Original과 Benassi 파일을 56%로 볼륨 조정하고 WSD 사용해서 mmf 로 저장. 사운드포지에서 22KHz 템플릿을 만들어 두어 편하게 모노 wav 파일로 저장했고 WSD에서는 읽어들인 후 바로 mmf 로 저장.
이렇게 하고 나니 하려다 못한 Smoke On The Water 와 Still Alive(Portal 및 Mirror's Edge) 의 내 버전 벨소리도 하고 싶어졌다.
Mirror's Edge 뮤비와 OST 제작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퍼다 싣는다. 출처는 EA 코리아.